운빨존많겜 영웅 티어표 2025+
- 모바일게임/공략
- 2025. 1. 23.
운빨존많겜 영웅 티어표 2025
S티어 영웅들은 초반 수급한 보석으로 미리 해금하고, S티어 영웅들 위주로 레벨업 시키시길 바랍니다. 영웅들은 웨이브 뚫어나갈때 성능 차이가 큽니다.
S티어 - 로켓츄, 랜슬롯, 배트맨, 냥법사
로켓츄:
로켓츄는 게임 내에서도 강함과 안정성으로 손꼽히는 캐릭터입니다. "로켓츄가 클리어 못할 라인이라면, 다른 어떤 누가 와도 쉽게 클리어하지 못할 것"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견고한 성능을 자랑하죠. 뛰어난 딜링 능력과 생존력을 겸비해 초보부터 고수까지 누구나 만족할 만한 캐릭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로켓츄는 다양한 상황에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범용성이 매력입니다. 전투 중 상대를 빠르게 제압하거나, 위험한 순간에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해 높은 난이도의 콘텐츠에서도 빛을 발합니다. 이런 특성 덕분에 신규 플레이어에게는 무난한 입문용 캐릭터로, 고수 플레이어에게는 신기록에 도전하기 좋은 선택지로 자리 잡았습니다.
와트:
와트는 겉모습은 과거 프롤레타리아 혁명을 연상시킬 정도로 초라하지만, 초월적인 온몸 비틀기 능력을 자랑하는 캐릭터입니다. 특히 궁극기 사용 시 봉급에 대한 불만이 가득 쌓인 내면의 악마가 깨어나 눈앞의 적들을 전부 갈아마시는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캐릭터의 스킬 메커니즘은 매우 직관적이어서, 장단점이 명확히 드러나는 편입니다. 하지만 신모드를 플레이할 스펙만 갖췄다면, 대부분의 단점은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배트맨:
배트맨은 불나방처럼 짧고 강렬한 파워 그래프를 가진 뜨거운 남자입니다. 그의 몽둥이는 40라운드까지 활활 타오르다가, 이후엔 급격히 식어버리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초반 성장 턴을 빠르게 가져갈 수 있는 능력은 신 모드에서도 매력적입니다. 방깎 의존도가 낮아 초반 가장 강력한 물리 유닛 중 하나로 평가받으며, 라인 클리어와 보스 처리 능력이 뛰어나 위기 상황의 구원투수로 제격입니다.
다만, 후반부로 갈수록 방깎 확보 여부와 스펙 조건에 따라 성능이 크게 달라집니다. 높은 자원 소모로 가성비가 낮아지고, 전용 보물 효율도 떨어져 고스펙 유저에게는 우선순위가 낮습니다. 결과적으로, 배트맨은 초반 폭발적인 화력을 중시하는 플레이어에게 적합하며, 전략적 운영이 뒷받침된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냥법사:
냥법사는 독특한 소환 템포와 강렬한 옵션들로 주목받는 서포트형 영웅입니다. 마나 회복 속도를 증가시키는 패시브와 궁극기를 통해 아군의 궁극기 사용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초기부터 조합이 쉬운 가성비 덕에 소환 난이도가 낮으며, 후반부에는 유지력이 좋아져 팀에 안정성을 더합니다.
냥법사의 진가는 완성체가 되었을 때 발휘됩니다. 랜슬롯, 와트, V2와의 궁합은 환상적이며, 거북이와 모노폴리 같은 유닛들도 냥법사가 있어야 제대로 능력을 발휘합니다. 특히 12레벨에 도달하면 마나 회복 효과가 두 배로 증가해, 단일 냥법사가 기존 두 마리의 효과를 내는 수준이 됩니다.
A티어 - 랜슬롯 , 베인, 아이언미야옹, 인디, 중력자탄, 우치
랜슬롯:
랜슬롯은 희망과 가능성을 상징하는 영웅으로, 최대 체력 비례 데미지를 활용해 적을 무자비하게 제압하는 반전 매력을 지녔습니다. 금고 레벨에 크게 의존하지 않아 특정 보스를 피하면 클리어 가능성을 높일 수 있으며, 스턴과 둔화 효과를 활용하면 랜슬롯 한 마리만으로도 노말 80라운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6레벨에 배우는 궁극기를 통해 OP 영웅으로 거듭나며, 빠른 업그레이드가 추천됩니다. 다만, 하드모드에서는 체력 비례 피해 감소 옵션으로 인해 한계가 있지만, 12레벨 달성 시 불꽃 효과 강화로 이를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베인:
베인은 폭풍거인의 첫 번째 사도로, 뛰어난 보스 살상력을 자랑하며 신 모드에서 높은 활용 가치를 가진 영웅입니다. 기본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이동 시 공격력이 강화되는 독특한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어, 수시로 움직여주는 플레이 방식이 요구됩니다. 금화살을 해금하면 보스전 딜링이 크게 강화되며, 최후의 결전 스킬로 큰 무빙 없이도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합니다.
다만, 필드 정리 능력은 약하고 지속적인 이동 조작이 필요한 점은 단점으로 꼽힙니다. 또한, 재료 소모가 많고 다른 고성능 영웅들과 재료를 공유해 제작 부담이 있는 편입니다. 결국 베인은 단일 보스 딜링이 필요한 상황에서 빛을 발하는 영웅으로, 빠른 보스 클리어가 핵심인 신 모드에서 특히 추천할 만한 선택지입니다.
아이언미야옹:
아이언미야옹은 배때지에서 불을 내뿜는 고양이로, 트램펄린 같은 배에 탑재된 유니 빔 발사대를 통해 높은 출력을 자랑합니다. 완성된 냥법사와 안정적인 기절 라인과 조합하면 DPM이 가장 높을거라 예상합니다. 처음 소환 당시에는 근딜 위주의 약한 성능이지만, 행운석을 투자해 슈트를 수리하면 폭발적인 광역 딜링 능력과 궁극기 순환률 증가 효과를 갖추며 강력한 영웅으로 거듭납니다.
6레벨이 되면 수리 비용이 감소하고, 12레벨 달성 시 하드모드에서도 활약할 만큼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러나 대량의 재화를 소모하는 캐릭터로, 계획적인 자원 관리와 소환이 필수적입니다.
인디:
등딱지가 없었다면 뱀이라 생각될 만큼 약해 보이지만, 필드에서 가장 역할을 맡고 있는 독특한 서포트형 영웅입니다. 거북이답게 느린 이동 속도와 공속을 가졌으나, 스킬 계수 4000%의 강력한 둔화 효과와 매 웨이브마다 코인이나 행운석을 지급하는 능력으로 팀에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마나가 가득 차면 시작되는 보물 발굴은 게임의 변수를 크게 바꿀 수 있습니다. 발굴된 보물의 등급과 효과는 무작위지만, 높은 등급일수록 강력한 버프를 제공해 후반부에도 유용성을 유지합니다.
다만, 느린 이동 속도와 불규칙한 발굴 위치는 운빨과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그가 제공하는 샛파란 옵션들이 부족하게 느껴진다면, 업그레이드와 지원을 통해 그의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중력자탄:
중력자탄은 수십 번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은 안정성을 자랑하며, 클리어를 위한 초석으로 평가받는 스턴 신화 영웅입니다. 범위 피해와 기절에 특화된 스킬은 적들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넓은 지역을 효과적으로 묶어두는 데 강력합니다. 저렴한 재료로 가성비 좋게 소환할 수 있어 초반에도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그러나 중력자탄은 역할이 고정적이라 가져가야 할 필드 수가 한정적이며, 아군 지원 패시브와 궁극기가 없다는 점은 약점으로 꼽힙니다. 또한, 공격력이 낮아 스턴 셔틀 그 이상의 역할을 기대하기 어렵고, 다량 소환 시 전력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환 시에는 보라로봇을 선행해야 하며, 공속 버프를 통해 파란로봇으로 안정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하드 모드에서는 스턴 효과가 절반으로 줄어드는 한계가 있어 지원이 필수적입니다.
우치:
긴 사거리와 강력한 스킬 시너지로 후방 필드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는 신화 유닛입니다. 조합식이 간단하고 확정 소환이 가능해 언제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칼바람 스킬은 게임 내 최상급 라인 클리어 능력을 자랑하며, 범위 내 적의 수에 따라 강해지는 궁극기는 보스에게도 강력한 피해를 입힙니다. 마법 피해 기반으로 방깎 의존도가 낮고, 냥법사와 시너지가 좋아 다양한 조합에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사거리 비례 딜증가 패시브와 보물의존도가 높아 6레벨부터 서브딜러로서 가치가 생기며, 메인딜러로 기용하려면 고스펙과 기절 유닛의 지원이 필수적입니다. 투사체 속도와 공격 속도가 느린 점은 단점이지만, 적절한 지원을 받으면 최상급 서브딜러이자 조건부 메인딜러로 훌륭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B티어 - 개구리왕자, 모노폴리맨
개구리왕자:
출시 초기 하드모드를 지배하며 강력한 위상을 보여줬지만, 현재는 상위 메커니즘을 가진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설 자리가 좁아진 상태입니다. 신 모드에서도 준수한 성능을 발휘하지만, 보물 패치에서도 큰 수혜를 받지 못해 과거의 명성을 되찾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특히 로켓츄 같은 상위호환 캐릭터의 등장과 낮은 변신 성공 확률(25%)으로 입지가 크게 줄었고 또한 지옥 및 신 모드에서 마법 피해가 반감돼 궁극기의 효율이 크게 줄어듭니다.
모노폴리맨:
접근성 높은 행운석 수급 옵션으로 운빨존많겜의 역사를 써온 캐릭터입니다. 다만, 필드에서의 전투 능력은 떨어지고, 동종 업계에 강력한 대체제가 나오면 설 자리를 잃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궁극기를 통해 잡몹 1마리를 즉사시키고 행운석을 생성하는 능력은 파밍에 특화되어 있지만, 전투 유닛으로서는 낮은 효율을 보입니다.
초반에는 행운석 수급 속도가 느리며, 냥법사와의 연계가 없으면 활용도가 크게 떨어집니다. 또한, 50라운드 이후에는 행운석 소모량이 증가하면서 누적 효율이 감소해 특정 상황에서만 유용합니다.
C티어 - 오크주술사, 드래곤, 밤바, 타르
오크주술사:
스턴 및 방깎 특화 영웅입니다. 1.4.0 보물 패치 이후 활용 가능성이 생겼지만, 보물 옵션이 필수적이라 재화 소모가 커 효율을 내려면 상당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감염 궁극기는 총합 8000%라는 강력한 지속딜을 제공하며, 디버프 형식으로 적의 위치에 상관없이 피해를 입히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중력자탄급의 강력한 스턴은 아니며, 자체 스펙 한계로 후반부에는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방깎용으로도 뽑기 애매한 점이 있어 실질적인 가치가 제한적입니다. 결과적으로, 오크 주술사는 제한적인 타이밍에서만 효율적이며, 투자가 필요한 영웅으로, 앞으로의 변화에 따라 진정한 가치를 지켜봐야 할 캐릭터입니다.
드래곤:
소환 메커니즘 자체가 불확실성으로 가득 찬 캐릭터입니다. 기본적으로는 공격력 증가 패시브만 제공하며, 10초마다 낮은 확률로 부화하여 괴랄한 범위 대미지를 발휘하는 드래곤이 탄생합니다. 하지만 부화 확률이 낮고, 첫 신화 영웅으로는 적합하지 않아 활용하기 까다로운 편입니다. 그리고 부활절 이벤트를 제외하면 신 플레이어들은 드래곤 알을 깔아놓고 기도하는 상황이 드물며, 다른 변신계 영웅에 비해 자체 스펙이 떨어져 주력으로 활용하기에는 아쉬운 캐릭터
밤바:
상남자, 진정한 남자라는 수식어가 전혀 아깝지 않은 깡스펙 기반의 신화 영웅입니다. 초중반에는 압도적인 스펙으로 보스를 순식간에 제거하며 강력함을 발휘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방깎 지원과 코인 투자 없이는 유의미한 딜을 내기 어려워 유통기한이 명확한 편입니다.
6레벨에서는 높은 범위딜을 주는 궁극기가 해금되고, 12레벨에 도달하면 평타가 범위 피해로 전환돼 후반부에서도 활용 가능성이 생깁니다. 다만, 같은 깡딜 근접 캐릭터인 배트맨과 비교하면 입지가 약해지고, 상위 캐릭터인 타르의 등장으로 선택 우선순위가 줄어들었습니다..
타르:
검은 찌꺼기 같은 외형에 독특한 소환 메커니즘을 가진 영웅입니다. 소환 시 3가지 형태 중 하나가 랜덤으로 등장하며, 각각의 스킬 계수와 궁극기 피해량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방깎 스킬은 맞은 적이 죽을 때까지 유지돼 유용하지만, 스탯은 저열하고 소환 재료에 비해 효율이 낮아 초기부터 활용하기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타르는 초반과 중후반에는 배트맨 같은 캐릭터에 밀리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반영구적인 방깎과 범위 피해 덕분에 가치가 올라갑니다. 특히, 로켓츄와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가 극대화되며, 방깎과 딜링을 동시에 지원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다만, 소환 효율적인 타이밍은 방깎이 부족하거나 전략적으로 조합이 요구되는 경우로 한정적입니다.
D티어 - 콜디
콜디:
강력한 둔화 패시브와 기절 스킬로 라인 안정성을 극대화하는 둔화 특화 신화 영웅입니다. 특히 6레벨에서 해금되는 눈보라 스킬은 광역 기절과 필드 정리를 동시에 수행해 필수급으로 평가받습니다.
그러나 낮은 체급과 괴랄한 기절 사거리는 필드 효율을 떨어뜨리며, 스킬이 라인 포커싱을 흐트려 놓는 경우가 있어 조심스러운 운용이 필요합니다. 또한, 재료 소모가 크고, 12레벨 패시브의 효율이 아쉬운 점은 단점으로 꼽힙니다.
E티어 - 블롭, 마마, 펄스, 닌자
블롭:
이 친구를 필드에 입장 시킨다면 계정 영구정지 사유가 되어야 할 것
마마:
1.4.0 패치로 인해 쉽게 돌이킬수 없는 완전한 쓰레기가 됨
펄스:
가장 습득률이 낮은 이 녀석의 프로필은 수집가들의 욕망을 불러일으킴
닌자 (똥)
똥입니다. 똥은 더러우니 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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