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Go Fest 전설레이드 그란돈, 가이오가, 텅비드, 쉐이미 성능 분석

반응형

포켓몬고 Go Fest 전설레이드 그란돈, 가이오가, 텅비드, 쉐이미 성능 분석
Go Fest를 즐기기 위한 워밍업을 해봅시다. 큰 이벤트인 만큼 전설 레이드에서 그란돈, 가이오가가 등장해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지만 역시 큰 이슈거리는 신규 포켓몬인 텅비드와 쉐이미가 아닐까 싶은데요. 더욱이 데이터 마이닝에 신규 리전 포켓몬 등이 추가되어 본격적인 신규 전설 추가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기에 패치 방향이 매우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

오늘은 비교적 간단한 소재들을 모아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고페스트를 대비하여 여러분들이 돌아야 할 전설 레이드, 또한 2일 차에 등장할 최초의 울트라비스트 등에 대해 먼저 이야기하고, 그 밖에 곁다리 이야기로 추가 예정에 있는 전설의 포켓몬들까지 간단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Go Fest : 전설 레이드

그란돈(땅)​

추천 콘텐츠 : 마스터리그, 레이드
추천 기술 : 머드숏 / 지진 + 불꽃펀치*

- 마스터리그에서 한때 무적으로 불리던 괴수입니다. 현재는 과거에 비해선 픽률이 다소 줄었다고 하지만 기술 조합부터 스탯 아웃풋이 매우 위협적이기에 여전히 훌륭한 픽으로 굴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불꽃펀치*가 레거시 기술이라 대기머를 까먹긴 합니다만 마스터리그를 메이저로 굴리시는 분들은 하나쯤 만들어두는 게 맘 편할 겁니다.

- 레이드에서 역시 성능이 매우 출중합니다. 애당초 땅 타입에는 거대코뿌리, 몰드류 등 가성비 좋은 어태커에 랜드로스 T/I, 한카리아스 등 강한 어태커가 즐비해 있긴 합니다. 한카리아스의 보급 이후 위치가 다소 주춤해진 것도 사실이죠. 그래도 초전설의 피지컬에서 나오는 압도적인 파워가 어디 간 건 아니기에 높은 DPS는 물론 안정적인 TDO를 챙길 수 있어 여전히 걸출한 어태커라고 생각되네요.

 

가이오가(물)​

추천 콘텐츠 : 마스터리그, 레이드
추천 기술 : 폭포오르기 / 파도타기 + 눈보라 or번개

- 마스터리그 기준 1대1 성능이 가장 미친 포켓몬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대놓고 물이 반감당하지 않는 이상 정말 강해요. 가이오가가 토게 담당 일진이라는 말이, 상성이 유리해서가 아니라 피지컬로 찍어 누르기에 생긴 별명인 걸 생각하면.. 어쨌든 대면을 범용적으로 잡다 보니 여러 덱에 섞어 쓰기 좋은 것 같습니다. 기라티나를 날려버릴 눈보라, 미러전을 상정하는 번개 둘 다 좋은 기술이니 덱 상황에 맞게 선택합시다.


- 레이드에서의 성능은 그야말로 압도적입니다. 그란돈과는 달리 이쪽은 경쟁자가 없습니다. 가성비의 문제 이전에 메가거북왕을 제외하면 가이오가를 완벽히 따라잡을 포켓몬이 없으며 전설 쪽에선 물 타입 어태커가 전멸인 상황이기에 가이오가의 가치가 더욱 부각되는 것 같습니다. 랜드로스, 한카리아스 등 경쟁자들에 치이는 그란돈과는 대조적인 모습이죠. (그럼에도 그란돈은 좋은 어태커가 맞습니다) 가이오가를 뛰어넘을 수 있는 어태커로는 먼 나중에 나올 메가대짱이 뿐이기에 자리를 위협받더라도 메가거북왕이 위협받지, 가이오가의 위치는 앞으로도 건제할 것입니다. 애초에 가이오가를 제외하면 물 타입 내에 좋은 어태커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만.. 그런 반사적 위상을 감안해도 정말 강한 포켓몬이 맞습니다.

그란돈이든 가이오가든 리그를 안하더라도 레이드에서 만큼은 적극적으로 쓰게 될 가능성이 높고, 그리 자주 풀어주는 전설이 아니다 보니 레이드를 많이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포켓몬고 초보자 분들껜 특히나 좋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얘네가 쓸 곳은 넉넉한데 또 없으면 서러운 포켓몬들이거든요.


Go Fest : 신규 포켓몬

텅비드(바위/독)​

추천 콘텐츠 : 레이드(독)
추천 기술 : 용해액 / 오물폭탄

- 노말 기술의 막장화로 리그에서의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러나 레이드에서만큼은 엄청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기존에 독 타입 1티어라고 알려진 로즈레이드와 DPS상 큰 차이가 없지만 내구 자체는 비교 불허 수준에 있기에 TDO면에선 매우 큰 격차를 보일 것입니다. 앞으로 페어리 레이드가 얼마나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쓸 만한 독 어태커로는 메가독침붕, 메가팬텀, 로즈레이드 정도가 고작이기에 욕심이 있다면 좋은 개체를 노려보는 것도 그리 나쁘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 나머지 기술로는 막치기 / 파워젬, 스톤샤워, 더스트슈트가 있습니다.


쉐이미(풀/비행)​

추천 콘텐츠 : -
추천 기술 : 잠재파워 / 시드플레어

​- 시드플레어 자체는 무겁지만 효과가 상당히 좋습니다. 하지만 역시 노말 기술이 안좋고 풀 타입 통일형의 기술을 가지고 있기에 리그에서의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에어슬래시를 왜 배우지 않는지 모르겠네요. 한편, 잠재파워 역시 운빨에 기인한 랜덤 타입의 공격이기에 레이드에서 풀 타입 통일이 어렵습니다. 쉐이미의 공격 자체는 풀 타입 1티어에 걸칠 수 있을 만큼 매우 높은 편이지만 천운이 따르지 않는 이상 레이드에서의 활용은 매우 어렵거나 불가능하다고 봐야겠습니다.

​- 나머지 기술로는 사념의박치기 / 솔라빔, 풀묶기, 에너지볼이 있습니다.

​출시 예정 포켓몬

파이어(악/비행)​

- 예상 기술 : 기습, 날개치기 / 보복, 불새 등
- 파이어의 가라르 리전 모습입니다. 타입은 악/비행이며 자기 타입에 충실하게도 좋은 비행 기술을 후보로 두고 있기에 해당 방향으로 쓰임새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입니다. 속임수 정도만 배워준다면 마스터리그에서도 쓸 만할 것 같다는 생각.

프리져(에스퍼/비행)​

- 예상 기술 : 사이코커터, 바람일으키기 / 미래예지, 폭풍 등
​- 프리져의 가라르 리전 모습입니다. 타입은 에스퍼/비행이며 사이코 커터를 기술 후보로 두고 있다는 것이 상당한 쾌재입니다. 다만 가벼운 기술을 받을 수 있을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네요. 타입도 징그러운 에스퍼 타입이기에 리그에서의 활용 여부도 단정 짓기 어렵습니다.

썬더(격투/비행)​

- 예상 기술 : 카운터, 쪼기 / 인파이트, 회전부리 등
​- 썬더의 가라르 리전 모습입니다. 타입은 격투/비행이며 격투든 비행이든 알짜 기술들만 후보로 들고 있기에 활약이 크게 기대되는 신흥 유망주입니다. 더욱이 부족하다 못해 씨가 말라버린 격투 전설 중 하나라는 점에서 높은 아웃풋에서 나오는 격투 콤보가 주목받게 될 것 같네요. 무엇 하나 따로 노는 기술이 없기에 이대로만 나온다면 썬더 무한 레이드 뛰러 가야 할 것 같습니다.

 

 

러브로스(페어리/비행)​

화신폼(좌) 영물폼(우)

​- 예상 기술 : 신통력, 물기 / 문포스, 깨물어부수기 등
- 배울 수 있는 기술이 없어요. 페어리 타입 답게 문포스, 드레인 키스까진 배우고 서브웨폰으로 깨물어부수기 등을 배우긴 하지만 정작 쓸 수 있는 유력한 노말 기술이 신통력, 물기 정도 밖에 없습니다. 에어슬래시 등의 비행 기술도 못 배우다보니 포켓몬고에 구현됐을 때 어떤 성능을 지니고 나올지 벌써부터 회의적인 느낌이 듭니다. 스페셜 기술은 어찌어찌 오물 폭탄, 사이코키네시스, 대지의 힘 등 폭넓게 배울 수도 있다고 쳐도 정작 중요한 노말 기술이 거의 전멸이니까요.
- 데이터마이닝에 등재된 모습은 화신폼입니다. 영물폼은 그냥 생김새만 참고합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