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출시예정인 모바일 리니지 라이크 MMORPG 게임 정리
- 모바일게임
- 2024. 1. 24.
오늘은 기대가 전혀 되지 않는 모바일 리니지 라이크 MMORPG 출시 예정 게임을 정리해 봤습니다. 2024년에 아직도 이런 게임이 나온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데요. 이것이 국산 모바일 게임의 현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1.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
제작/배급: 레드랩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출시일: 2024년 1분기 출시 (현재 CBT 진행중)
첫 번째 게임은 레드넷 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할 예정인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입니다.
중세 판타지 배경에 모바일 mmorpg로 원빌드의 글로벌 동시 런칭을 할 예정입니다. 글로벌 원빌드로 출시하는 만큼 다국어 채팅 번역 시스템을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게임 플레이 영상을 보면 리니지 w를 그대로 갖다 박아놓은 듯한 말뚝딜 자동 전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2024년에 이런걸 내놓는 거 자체가 큰 용기가 아닐까요? 제작사에게 응원의 박수드립니다.
2. 레전드 오브 이미르
제작/배급: 위메이드
출시일: 2024년 3월
두번째는 위메이드가 개발하고 있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북유럽 신화를 재해석한 mmorpg 모바일 게임으로 앞서 제작한 나이트 크로우처럼 언리얼 엔진 5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난 지스타 2023에서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과 함께 화려한 연출의 시연 버전을 공개하여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위메이드가 고급 엔진으로 이런 리니지 라이크만 만드는 이유는 나이트 크로우로 돈맛을 느끼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특히 그래픽 기술이 발전하면서 린저씨들의 눈도 올라간 시대라 이 게임은 분명 많은 린저씨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3. 아스달 연대기 세개의 세력
제작/배급: 넷마블 F&C
출시일: 2024년 상반기 출시
다음은 넷마블 F&C가 개발 중인 아스달 연대기 세개의 세력입니다. 한국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IP를 활용한 mmorpg로 플레이어는 아스달 병사인 아버지와 뇌안탈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이그트가 되어 마을을 몰살시키 흰갈기 네안탈과 백귀가면을 찾아 복수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지난 지스타 2022에서 시연 버전을 선보이며 당장 출시할 것처럼 호들갑들 떨었지만 드라마 시즌 2가 방영된 이후로도 아무런 출시 소식이 전해지지 않고 있는데요. 최근 세계의 세력이라는 부제목을 확정짓고 특별 영상을 공개하며 곧 출시가 임박했음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4. 레이븐 2
제작/배급: 넷마블 몬스터
출시일: 2024년 상반기 출시
2015년 출시했던 모바일 게임 레이븐의 IP를 활용한 morpg로 넷마블은 원작을 계승하는 정 통성의 의미를 담아 레이븐 2로 타이틀을 확정지었다며 원작 유저들은 물론 morpg 매니아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특별한 즐거움이 리니지 라이크? 굳이 액션 RPG였던 원작을 왜 mmorpg로 만들었는지 의문입니다.
5. RF온라인 넥스트
제작/배급: 넷마브 엔투
출시일: 2024년
넷마브 엔투가 개발하고 있는 RF온라인 넥스트, 2004년 출시 했던 RF온라인의 IP를 활용한 mmorpg로 원작의 감성과 새로움을 융합한 게임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지스타 2023에서 리니지 라이크의 sf 스킨만 씌운 쉬운 버전을 선보여 많은 원작 팬들에게 비난이 쏟아진 상황인데요. 개발자들 돌려쓰기라도 하는 건지 그래픽과 디자인이 제 눈에는 다 똑같아 보이네요.
이밖에도 넷마블은 왕자의 게임과 원탁의 기사 등 많은 모바일 mmorpg를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넷마블의 국내 매출 상황이 안 좋아서 그걸 돌파하려고 하는거 같은데, 그게 리니지 라이크라니 진짜 한숨만 나올 뿐이네요.
6. 아이온2
제작/배급: NC소프트
출시일: 2024년 or 2025년
여섯번째는 NC소프트에서 개발중인 아이온 2인데요. 아이온의 정식 후속작이자 모바일 mmorpg로 NC는 이 게임을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게임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온 2는 리니지 2m의 개발 실무 주역들이 배치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TL과 대등한 규모의 약 240명의 인력이 편재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진짜 어떤 괴랄한 과금 시스템을 선보일지 무척 기대가 되는 게임이네요.
7. 스카이라인
제작/배급: NC소프트
출시일: 미정
얼마전 NC소프트는 호라이즌의 IP를 활용한 mmorpg를 제작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게릴라 게임즈가 개발한 호라이즌 시리즈는 현시대 최고의 그래픽 품질과 독특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내세워 전 세계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던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시리즈 총 판매량이 3200만 장 이상이 팔렸을 정도로 소니를 대표하는 시리즈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 게임을 NC가 IP를 사들여 개발 중인 게임이 스카이 라인일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스카이라인은 앞서 NC가 AI 프로그래머를 모집한다고 하여 화제를 모았던 게임으로 언리얼엔진 5로 개발되고 있으며 특히 최근 NC는 구원의 땅을 도메인에 등록한 것으로 알려져 스카이라인 프로젝트는 구원의 땅일 수도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8. 그외 게임들
이 밖에 슈퍼켓이 개발하는 환세취호전 온라인은 환세 시리즈의 IP를 활용한 mmorpg로 올해 상반기 PC와 모바일로 출시할 예정이며, 한빛소프트가 개발하는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인트로 영상 공개와 함께 현재 사전 예약을 진행 중입니다.
그리고 제2의 오딘으로 불리는 라이온하트가 개발 중인 프로젝트q와 로한 개발로 잘 알려진 nx3 게임즈가 개발하는 더 로드까지 수많은 모바일 mmorpg들이 린저씨들의 마음을 훔치기 위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