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캐릭터 추천 2022 (거리별 다른 각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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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마무스메 캐릭터 추천에 대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육성을 하다보면 스펙을 높게 뽑는게 목적인 경주마 경주마를 잘 키우기 위한 부모말로 구분해서 육성합니다. 부모말은 아래 인자작에서 다루고 지금 대표적 활용처인 팀레이스를 기준으로 경주마부터 추천하곘습니다.

    팀레이스는 거리별로 각각 경기를 진행해서 승패와 점수가 기록됩니다. 한 경기에는 1~3명의 캐릭터들이 한번에 참가하게 되는데 1착을 하게되는 캐릭터가 소속된 팀이 승리합니다.

    연속 승리 보너스가 있어 5연승하는게 점수작에 큰 영향을 주지만 그것뿐만 아니라 각 각질별로 1착 도착점수가 있고 맨 위에 배치되는 캐릭터가 에이스 캐릭터가 되며 에이스 캐릭터가 1착시 추가점수가 있습니다.

     

    점수작 효율을 위해선 거리별로 각각 다른 각질의 캐릭터를 키우는게 경쟁력이 높습니다. 또한 승률을 위해선 하나정도는 디버프스킬을 많이 가져가서 직접 달리기 보단 다른 캐릭터들의 1착을 도와주는 서포터(이후 역병마)를 챙겨주는것도 좋습니다. (속도주자,가속도주자,역병마를 한 팀으로 구성합니다.)

      우마무스메 캐릭터 추천 리스트 (거리별) 👍

      단거리 추천

      • 도주 마르젠스키(단거리 인자)
      • 선행 사쿠라 바쿠신 오
      • 선입 에어 그루브(단거리 인자 필요)

       

      마일 추천

      • 도주 스즈카OR 다이와 스칼렛 
      • 선행 보드카
      • 선입 그래스 원더

       

      더트 추천

      • 도주 타이키 셔틀(더트,도주 인자)
      • 선행 엘 콘도르 파사(더트 인자, 역병 추천)
      • 선입 오구리 캡(더트 인자)

       

      중거리 추천

      • 도주 마야노 탑건
      • 선행 나이스 네이처(역병 추천)
      • 선입 루돌프​

       

      장거리 추천

      • 도주 메지로 맥퀸
      • 선행 슈퍼 크릭 (역병 추천)
      • 추입 골드 쉽

      만약 잘 키운 스페셜 위크,토카이 테이오, 아그네스 타키온 같은 캐릭들이 있으면 넣으셔도 됩니다 위 추천은 단지 추천일뿐 자신이 있고 잘 키운걸로 맞춰 넣으시면 됩니다.

       

      거리별 스텟 분배 🤔

      육성은 1~3년차까지 기간 단계별로+거리별로 보정치가 달라집니다.  필요 최소치나 적정치가 계속 점층적으로 증가하며 변경됩니다. (경기 레이스 전 예상버튼이나 오른쪽위에 상태창을 보시면 쌍원,원,세모,짝대기 등으로 지금 내 스텟이 충분한지 부족한지가 표시됩니다.)

      단거리

      만약 도주 각질이라면 스피드와 지능을 1200까지 목표로 두시고
      스태미나, 파워, 근성을 기본치인 300까지 챙겨주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태미나는 여유분으로 150정도 더 챙겨주시거나 회복스킬을 확보합니다.
      파워스텟도 효율이 떨어지는거지 가속도에 적용됨으로 여유가 남는만큼 추가적으로 올려줍니다.
      ​선행,선입등 어느정도 추월이 필요한 각질이라면 지능보단 파워스텟을 먼저 1200을 목표로 잡습니다.

      마일,더트

      단거리와 유사하지만
      스태미나와 파워스텟이 늘어난 거리만큼 더 중요해집니다.
      (더 많은 체력이 필요해지고 가속도 효과도 적용거리가 늘어난 만큼 더 효율이 올라갑니다.)

      스태미나는 450이상으로 챙겨주시고 150정도 여유분이나 회복스킬을 확보해줍니다.
      여기까진 추입각질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중거리

      스태미나를 600이상 챙겨주는걸 추천드립니다.
      회복스킬은 종반에 발동되는 금딱스킬 1개정도 들고가시면 야무지게 활용됩니다.
      (마에스트로~ 만약 초반,극초반,스퍼트 이후 극후반에 발동되는 치료스킬이 있다면 밥값을 못한다 할 수 있습니다.)

      장거리

      스태미나는 600~800이상으로 챙겨주는걸 추천드립니다.
      회복스킬은 2개이상 챙겨가는게 좋습니다.

      장거리에선 오히려 스피드를 800~1000까지만 챙기고 파워를 먼저 1200목표로 해도 효율이 나옵니다. (경기장 거리에 따른 보정치로 목표속도 자체도 준수하게 나오고 목표가속도가 더 효율이 좋기에)

      초당 스테미나 소모 속도는 목표속도에 따라서 결정되기 떄문에 스피드가 1200이 되면 그만큼 충분한 스태미나가 더 필요하기 떄문에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를 모두 1100을 넘길 수 없어서 선택한다면 장거리에선 스피드보단 파워를 간다는거지 장거리에선 스피드 1200을 찍을 필요가 없다나 효과가 없다는 아닙니다. 만약 도주각질 장거리 캐릭터라면 장거리라고 파워 챙기지 말고스피드와 스태미나를 먼저 S 노려줍니다.

      보통 장거리에선 선입은 사용하지 않고 추입을 사용합니다. (차라리 스피드 위주의 도주,선행을 쓰면 썻지 파워 위주의 각질을 쓸꺼면 장거리에선 추입을 쓰지 선입은 효율이 비교되서 떨어집니다.-추입은 초반뺴고는 전구간에서 감속을 받지 않습니다.)

       

      작전(각질) 선택 요령​ 👌

      도주 적합조건​

      • 남들보다 스피드 만큼은 빠르다.
      • 파워스텟이 비교적 많이 부족하다.
      • 경기장 거리가 짧아 역전이 어렵다.

      주의점: 초반 빼고는 감속보정을 제일 많이 받기 때문에 스피드가 느리다면 치명적, 스테미나가 충분히 확보되지 않아 페이스 조절 실패시 감속되기 시작하면 감당안됨.

      선행 적합조건

      • 스피드 뿐만 아니라 파워스텟도 어느정도 된다.
      • 선두그룹을 유지하면 역적할 수 있는 가속스킬이 있다

      주의점: 도주보다 적다뿐이지 선입.추입보단 감속량이 크고 선입보다 거리적인 이득을 볼 수 있지만 따라잡히면 역전당하기 더 쉬움. 페이스 조절 상 더 많은 스태미나나 회복기가 없다면 페이스 조절실패 확률이 더 큼.

      선입 적합​

      • 스태미나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 역전할 수 있는 가속스킬들이 있다.
      • 파워스텟이 더 우월하다.

      주의점: 선행.도주보다 최종구간에 달려야 할 거리가 길기 때문에 충분한 가속기가 없으면 1착이 위험하다. 역전할 거리가 부족한 짦은 맵에서는 위험부담이 더 크다.

      추입 적합

      • 장거리 맵이다.
      • 지속시간이 긴 가속기를 보유중이다.
      • 스태미나가 충분하다

      주의점: 능지가 딸려서 길막을 당한다면 최대속도가 앞의 캐릭터의 속도와 동일해지기 때문에 마군에 갇혀 역전플레이에 딜레이가 생깁니다. 자리싸움 추월중에 추가적인 스테미나 소모가 발생해 페이스 조절에 실패해서 20%감속이 일어난다면
      도주보다 최종구간에서 달려야 할 시간대비 거리가 길기에 1착에 매우 치명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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